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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스마트폰) 전체 초기화 방법 삼성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 핸드폰 강제 초기화(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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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쉐르빌 2025. 3. 12.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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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전체 초기화 방법 

 설정 > 일반 > 초기화 > 기기 전체 초기화 > 초기화 > 모두 삭제 > 삼성 계정 비밀번호 입력 > 완료

※ 휴대전화에 삼성 계정이 로그인된 경우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 해야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전체 초기화 후 구글락(FRP) 인증 표시될 때 조치 방법

 

구글 FRP  란?

구글 계정이 입력된 휴대전화를 전체 초기화 시 최초 부팅 단계에서 구글 계정을 입력해야만 사용 가능한 기능 .

 구글 보안 정책에 의해 안드로이드 5.1(롤리팝 OS) 적용 출시 단말부터 탑재되어 있는 구글 FRP(Factory Reset Protection)에 의한 동작입니다.

이는 분실한 휴대전화를 타인이 초기화 후 재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취지로 적용된 기능으로, 구글 계정을 등록하여 사용한 휴대전화에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구글 보안 정책은 휴대전화 설정 내 '기기 전체 초기화'를 제외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초기화 후 재부팅하였을 때 초기 설정 과정에서 구글 계정을 등록하여 인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9 OS 버전부터 잠금 화면(패턴, PIN, 비밀번호)로도 해제 가능합니다.

 

만약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나 삼성 스토어 비밀번호 해제 관련 안내

※ 패턴/PIN/비밀번호/지문/홍채 등을 분실한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삼성 스토어 내 상주하고 있는 갤럭시 컨설턴트를 통해 비밀번호 해제가 불가하며,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서는 휴대폰을 전체 초기화해야 합니다. 초기화 시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 항상 스마트폰 내 개인정보는 스마트 스위치 또는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명의자 방문 시 필요 서류 

방문자 신분증과 통신사 발행 서류 확인 후 초기화 진행

※ 듀얼심 사용 모델은 USIM과 eSIM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가 달라도 USIM 또는 eSIM에 해당하는 통신사 1곳에서 서류를 발급해 주세요.

방문 시 필요한 서류구분현재비고
 
필요 서류 - 방문자 신분증

- 통신사별 초기화용 서류
- SKT : 이용 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 KT : 가입원부 증명서

- LGU+ : 가입사실 확인서
※ 모델/일련번호 포함 본(3사 동일)
명의자 확인 명의자 및 단말 서류 일치 여부 확인 서류 확인 후 고객 반환 및 고객 요구 시 파쇄

 

타인이 A/S 센터 방문 필요 서류 

  • 방문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원본, 위임장(원본, 인감날인必)
  • 위임장 양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위임장' 으로 검색시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불가한 경우 해당 위임장 양식을 자필로 작성 후 방문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위임장 양식 참고 하시어 자필 입력 하시면 됩니다.)
  • 미성년자 명의로 개통된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 즉 부모님이 서류 지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동반하지 않아도 됨)

※ 위임장, 인감 증명서 등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유효합니다. (단, 통신사 발행 서류는 7일 이내)

 

 예외 상황별 필요 서류 

예외 상황별 필요서류표예외 대상필요 서류비고법인 가입자미성년자군입대해외유학, 이민외국인가출, 행방불명사망미개통 단말기개통 해지된 단말기Wi-Fi/블루투스 향 단말기(미개통향)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법인 인감 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위임장(법인 인감 날인 必) -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함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입영통지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입원(의식불명)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입원 서류(의식불명 증빙),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입원은 의식불명만 해당
실사용자로 명의 변경 후 비밀번호 확인
위임장, 방문자 신분증, 서명인증서(한국주재 본국 대사관 확인서면)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관할 경찰서장 직인의 증빙 서류(수사협조 요청서 등)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사망 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단, 가족관계증명서에 '사망'으로 표시된 경우 별도 사망확인서 필요 없음.
-
개통 후 명의자 신분증,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 서류 개통 이력이 없는 단말
방문자 신분증, 방문자와 최종 명의자 일치 증빙 서류
 ㆍSKT:이용계약증명서 ㆍKT:해지원부  ㆍLGU+: 가입사실확인서 (발급처는 아래 참고)
증빙불가 시(개통이력無) 미개통 단말과
동일기준 적용
- 방문자 신분증

※ 센터에서는 방문자 신분증과 접수자가  일치해야 초기화 가능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 미개통 단말기는 개통을 안한 단말기로 통신사 개통 필요 

※ 갤럭시 워치 개통향 모델은 스마트폰 기준과 동일하게 서류 필요함.

※ 해지 단말기는 개통된 이력이 있으면 해제 서류 발급 필요함.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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